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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 리마스터, PC 게이머 프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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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크래커 쪽지보내기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878회 작성일 19-03-17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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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맨드 앤 컨커: 타이베리안 돈과 레드얼럿이 4K 리마스터 콜렉션 하나로 돌아온다고, EA가 지난 해 11월에 공식적으로 확인했다. 나는 그것이 부분적으로 EA의 오리진 에세스 프리미어 가입 서비스의 장점을 PC 플레이어들에게 판매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추측한다. 하지만, C&C 제품에 대해 실망스러운 해를 보낸 팬들에게 호의적인 제스처가 될 수 있다.

나는 참여한 인재부터 개발 진행 상황에 대한 업데이트까지,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에 대해 밝혀진 관련있는 모든 것을 수집했다. EA는 새로운 버전의 게임을 만드는 과정을 토론하기 위해 매우 개방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며, 레딧에 자주 업데이트를 게시했다.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는 페트로글리프에 속한 웨스트우드 전 개발자가 작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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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는 이전 웨스트우드 직업이 설립한 RTS 전문 회사인 페트로글리프와 협력하여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를 만들고 있다. EA의 짐 베셀라는 발표문에서 "이런 오리지널 게임에 생명을 불어넣은 일부 재능있는 개발자와 파트너가 되는 것보다 이것을 달성하는 더 좋은 방법은 없다." 고 말했다. 레몬 스카이 스튜디오는 이 오래된 게임들을 4K 고해상도로 옮기는 것을 도우려고 아트 측면에서 일하고 있다. 이전에는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과 다크 소울 3 같은 게임을 작업한 적도 있다.

초기 C&C 게임들의 독특한 오디오와 기억에 남는 사운드트랙을 담당한프랭크 클레패키는 오디오 감독 및 작곡가로 리마스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프랭크는 현재 오리지널 트랙에 존재했던 다양한 버전에서 이 게임의 사운드트랙을 어떻게 다룰 것인지 살펴보고 있다.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는 오리지널 게임플레이를 리메이크하지 않고 리마스터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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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월 업데이트에서, EA의 짐 베셀라는 원래 소스코드에 타이베리안 돈과 레드얼럿의 리마스터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레딧으로 이동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분실된 소스코드는 고전 게임의 일부 재출시에 대한 문제를 발생시켰다. 콘솔의 사일런트 힐 2 및 3의 고해상도 버전이 가장 유명하다. 여기서 폰트 한가지가 Comic Sans로 교체되었다.

"원래 소스코드에 접근할 수 있습니까? 짐 베셀라는 물었다. "그렇습니다 라고 말하게 되어 기쁩니다. 지난 수개월 동안 오리지널 C&C와 레드얼럿 양쪽에 대한 소스 코드의 대부분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대다수를 말합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게 완전하지 않기 때문에, 코드의 완전한 재사용성을 검증하기 위한 몇가지 작업을 계속할 겁니다. 고맙게도, 연구 개발 과정을 거치기 위해 페트로글리프에 있는 사람들보다 더 좋은 팀은 없습니다."

오리지널 발표 블로그에는 페트로글리프와 EA가 적어도 게임에 관한 몇가지 사항을 수정하는 것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는 몇가지 힌트가 있다. "페트로글리프를 처음 방문하는 동안, 나는 조 보스틱과 함께 "C&C 다운 느낌"을 브레인스토밍 할 수 있었고, 프랭크 클레패키와 함께 앉아 코만도 대사를 다시 말하는 것을 들었다. 그리고 스티브 톨과 타돈 하베스터 인공지능, 레드얼럿 광물 트럭의 길찾기 문제를 고칠 수 있는지, 타냐가 화염 포탑의 사정거리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할 수 있는지 이야기했다.

결국, 페트로글리프와 EA는 공동 창업자인 조 보스틱이 자신의 레딧 포스팅에서 말했듯이 성실과 올바른 변화 사이의 올바른 균형을 찾기 위해 커뮤니티의 피드백에 의지할 것이다. "시계를 되돌릴 수 있다면, 오리지널 C&C에 무엇을 원하는가? 우리가 집착해야 하는 리마스터는 진실인가? 게임 핵심에서 벗어나지 않고 현대적인 개선사항을 추가할 수 있는가? 밸런스 변화는? 곧 개발이 될 것이므로, 이제 당신의 의견을 듣는 시간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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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 베셀라는 그들이 진정성을 어떻게 유지하는지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했고, 또한 최근 플레이어들을 위해 게임을 업데이트했다. "이것은 리마스터입니다. 우리의 의도는 스토리, 대본, 컨텐츠를 가능한 한 오리지널 게임에 충실하게 유지하면서, 삶의 질 향상과 함께 훨씬 더 높은 충실도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조 보스틱은 초기 포스팅에서 밝혔듯이, 커맨드 앤 컨커의 외관과 느낌은 우리에게 엄청나게 중요하며, 우리가 모든 결정을 내릴 때 벤치마킹 중에 하나가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개발자들은 헌신적인 C&C 플레이어들이 모인 '커뮤니티 협회'를 구축했는데, 개발중에 이루어질 다양한 결정들을 위한 테스트 대상 그룹(a sounding board)이 될 것이다.

짐 베셀라는 1월의 레딧 업데이트에서 그들의 철학을 조금 더 다루었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의 목표는 오리지널 게임 플레이를 리메이크하는게 아니라 리마스터하는 것이다." '리마스터'는 오래된 게임의 재출시를 논의하는데 있어서 매우 애매한 단어가 되어버렸지만, 여기서 강조할 것은 리마스터가 단순히 오래된 게임을 다른 모습으로 내놓는 그 이상이란 말이다.

리마스터는 페트로글리프의 글리프X 엔진으로 만들고 있으며, 게임의 세부사항에 대한 안내를 위해 소스코드를 사용한다. "단순한 예를 들자면, 원본 소스코드로 테슬라 코일의 충전 동작을 정하되, 글리프X 오디오 시스템을 활용하여 테슬라 코일이 발사될 때 사운드 효과가 완전히 향상된 것을 생각해보자." 그 점은 EA가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를 구상하는 방법에 대한 일부 명확성을 제공한다.

"우리의 목표는 글리프X와 오리지널 소스 코드를 활용하여 리마스터에 대한 복합적인 혜택을 얻는 것이다."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의 출시일은 아마 한참 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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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는 지난해 C&C 리마스터를 발표하면서 아직 개발조차 시작하지 않았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지난 1월, 이 프로젝트는 아직 사전 제작 단계에 있으며, 개발팀이 첫번째 중요한 단계를 달성했는데, 이는 리마스터가 어떻게 완성될 것인지, 다음 목표는 재생 가능한 프로토타입이 될 것임을 의미한다. 그런 점들은 출시일이 한참 멀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커맨드 앤 컨커 리마스터에는 타이베리안 돈과 레드얼럿의 모든 확장팩이 포함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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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버트 오퍼레이션과 카운터스트라이크, 애프터매스는 각 게임에 포함된다. EA는 확장팩이 부분 유료화(microtransactions)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분명히 했다.

작성: 사무엘 로버츠
번역: 크래커, 네이버 파파고

출처: PC 게이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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